윈도우10의 파일탐색기를 이용하다보면 바로가기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파일들을 따로 모아두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이 빠른실행 또는 바로가기 기능이 때로는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남들이 보기에 좀 민망한 사진이나 동영상, 개인적으로 숨기고 싶은 프라이버시 파일, 노출되서는 안되는 자신만의 작업파일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최근에 사용된 폴더 및 최근에 사용된 파일이 나타나는 것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최근에 사용된 폴더 or 파일 표시 제거 방법

위의 이미지는 윈도우10 파일탐색기의 기본 모양입니다. 왼쪽상단에 있는 바로가기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 최근에 사용된 여러가지 폴더들이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이라고 해서 3개의 이미지 파일들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제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위의 그림과 같이 없애고 싶은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가기에서 제거”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제거됩니다. 폴더 자체가 지워지는 것이 아니고 바로가기에서만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위의 그림과 같이 파일탐색기의 “보기탭”에서 “옵션>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박스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에 있는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서 왼쪽에 있는 체크표시들을 모두 없애줍니다.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항목의 체크표시 제거,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의 체크표시 제거)

위와 같이 윈도우10 기본 폴더들만 나타나고 최근에 사용되었던 파일이나 폴더들이 모두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니까 여러분도 이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i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