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으로 음악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혼자 있을때는 발라드 음악을 좋아하고 드라이브할때는 락이나 행진곡 같은 경쾌한 음악을 듣곤 합니다. 그런데 길거리를 지나다가 정말 좋은 음악이나 노래가 나오면 그 음악을 찾아서 처음부터 듣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 제목을 알아야 검색을 할 수 있잖아요.
바로 이럴때 사용하는 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정말 음악을 잘 찾아주는 어플로 소개합니다. 어플 이름은 soundhound라는 어플인데 음이나 허밍으로 음악을 찾아주는 기능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어플의 음으로 음악찾기 기능을 사용해 봤는데 약간 실망스러워서 사운드하운드 어플로 해봤더니 훨씬 잘되더군요.
SoundHound – 음으로 음악찾기 최고 어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창에 soundhound를 입력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어플이 나옵니다. 전세계에서 1억번 이상 다운로드된 아주 아주 유명한 어플입니다.

설치하고 아래쪽에 있는 노란색 s자 비슷한 것을 누른 후 음악이 나오는 곳에 같다대면 자동으로 찾아 줍니다. 그리고 대충 허밍이나 음음음~ 등으로 노래의 음을 주절 거리면 아주 잘 찾아주네요.

저는 태연의 들리나요를 한번 들려줘 봤더니 바로 찾아줍니다. 노래를 듣고 싶으면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됩니다. 태연의 노래는 언제 들어도 정말 좋아요.

아래 쪽에 있는 차트라는 버튼을 누르면 한국 음악 인기순위, 아시아 음악 차트, 전세계 음악차트가 나옵니다. 한국 음악차트를 선택해 봤더니 위와 같이 나옵니다. 모든날 모든순간을 선택하니까 바로 플레이도 됩니다. 유튜브의 음악을 바로 들려주네요.

이 음악도 정말 좋네요. 제목이 키스 먼저 할까요. 요즘은 제목이 왜 이렇게 구어체 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노래가 너무 좋네요.
그리고 노래나 음악을 꼭 허밍이나 음으로만 찾는 것이 아니라 그냥 제목을 입력해서 검색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검색해서 나오는 음악은 바로 유튜브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soundhound 어플은 음악 플레이어로도 정말 좋네요. 단 광고가 눈에 좀 거슬리네요. 하지만 기능을 생각해보면 광고도 참아 줄만 합니다.
Hits: 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