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율주행 관련 기술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테슬라같은 외국의 자율주행 관련주들의 고공행진과 발맞춰 국내의 자율주행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의 미래는 최종 5단계인 스스로 모든 주변상황을 인지하고 완전하게 스스로 주행하는 단계입니다. 탑승자는 아무런 개입도 없고 모니터할 필요조차 없는 것입니다. 즉, 운전자가 필요없는 단계입니다. 여기까지 가려면 아직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에스모 – 자율주행 통합 플랫폼 구축
- 앤씨앤 –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회사인 베이다스 인수
- THE MIDONG – 국내 최초 차선이탈경보시스템 블랙박스 개발
- 삼성전기 –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개발
- 텔레칩스 – 멀티미디어 통신관련 비메모리 반도체 회사
- 대성엘텍 –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ADAS)를 기반한 Audio, Vido, Navigation
- 만도 – ADAS 관련 핵심 특허 다수 보유
- 엠씨넥스 – 자율주행 차량용 전방 및 측방 영상센서 모듈개발 국책 사업 선정됨
- 켐트로닉스 – 차량간 통신 및 차량과 인프라간 통신모듈(V2X) 사업 진행
- 에이스테크 – 차량간 통신에 쓰이는 통합 안테나를 통한 ADAS 개발
이상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자동차회사는 제외했습니다.
자율주행은 미국이 가장 앞서 있지만 우리나라도 현대자동차에서 서울에서 평창간 거리를 자율주행만을 이용해서 완주할 정도로 기술의 완성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사고소식이 언론에 오르내릴때마다 주가는 출렁이지만 결국은 시장이 성숙할 것입니다.
미국 LA – 뉴욕간 거리가 4,400Km가 넘습니다. 왜 미국의 자동차 회사들이 자율주행에 목을 메는지 알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레벨의 최고 단계인 5단계가 현실화 된다면 항공수요의 상당부분을 자동차가 빼앗아 올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금융관련 카테고리의 글입니다.
Hits: 19